노르딕 세미컨덕터, nRF 클라우드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 출시
노르딕 세미컨덕터, nRF 클라우드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 출시
  • 김종율 기자
  • 승인 2024.05.16 10:33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노르딕 세미컨덕터가 nRF 클라우드 디바이스 관리(nRF Cloud Device Management) 서비스를 출시하고, 클라우드 서비스 기능을 확장했다. 새로운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는 기존의 위치확인 및 보안 서비스와 함께 완벽한 nRF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.

nRF 클라우드 디바이스 관리는 온보딩, 구성, 모니터링 및 무선 펌웨어(FOTA: Firmware-Over-The-Air) 업데이트를 위한 툴을 제공함으로써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포괄적으로 IoT 기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.

또한 이러한 툴을 통해 센서 데이터 수집 서비스를 용이하게 하고, 기술자들이 기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, 동작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. 이외에도 상당한 비용 절감, 시장 출시시간 단축, 확장성 및 미래 지향적 IoT 구축 등의 추가적인 이점도 제공한다.

IoT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nRF 클라우드 서비스
nRF 클라우드 제품군은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 외에도, 이미 공급되고 있는 위치 서비스(Location Services) 및 보안 서비스(Security Services)와 함께 구성되어 있다. 위치 서비스는 SCELL(Single-Cell), MCELL(Multi-Cell), A-GPS(Assisted GPS), P-GPS(Predicted GPS) 및 와이파이(Wi-Fi) 위치확인 기능을 비롯해 노르딕의 첨단 위치확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.

이 서비스는 기기가 정확한 위치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은 물론, 최소한의 전력소모로 현장에서 더 오랫동안 동작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. 이러한 서비스의 글로벌 가용성과 전력 효율성 및 사용 유연성을 통해 IoT 솔루션을 위한 보다 강력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.

nRF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는 즉시 이용할 수 있는 보안 ID(Identity)와 클라우드에 등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, 복잡성 및 비용 부담 없이 독점적인 보안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. 이를 통해 고객들은 제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, 효율적으로 글로벌 IoT 제품을 구축할 수 있다.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보안이 제공되기 때문에 커미셔닝부터 폐기에 이르기까지 기기를 보호할 수 있다.

비용 효율적인 맞춤형 솔루션
낮은 전력소모 및 연결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전송이 가능하도록 처음부터 완벽하게 구현된 nRF 클라우드 제품군은 MQTT 또는 CoAP(Constrained Application Protocol) 기반의 기기와 클라우드 간 인터페이스와 REST(Representational State Transfer)API(Application Programmable Interface) 기반의 클라우드 간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.

또한 독립형 서비스와 유연한 비용 모델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들은 필요한 기능만 선택하여 비용 효율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.


주요기사
이슈포토